한글 2007 수식입력

 

한글 2007에서는 몇 가지 자주 쓰이는 수식을 단축키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수식 도구 상자

다양한 함수 기호와 수식 템플릿, 수식 기호 및 수식용 명령어가 제공됩니다. 복잡한 수학 기호와 명령어를 굳이 직접 입력하지 않고도 [수식] 도구 상자의 다양한 수식 아이콘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수식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수식 편집 창

[수식] 도구 상자에서 수식 템플릿을 선택한 다음 수식 편집 창에서 필요한 값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수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입력 창

수식 예약어를 직접 입력하여 수식을 만듭니다. 스크립트 입력 창에서 수식 예약어를 입력하면 수식 편집 창에서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입력 상자

수식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수식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여 수식을 만들고 싶을 때에는 글자판의 <\>를 누르거나, [수식] 도구 상자에서 [명령어 입력] 목록 단추를 눌러 명령어를 선택합니다.

스크립트 입력 창이 나타나면 약속된 예약어를 직접 입력하여 수식을 만듭니다. 또한 예약어 중 한 글자를 입력하면 그 글자로 시작하는 예약어의 목록이 나타나므로, 그 중에서 원하는 예약어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 입력 상태를 끝낼 때에는 <Enter>를 누르거나 <Esc>를 누릅니다.

 

스크립트 입력 창

[수식 편집기] 대화 상자에서 아래쪽 입력 창, 즉 스크립트 입력 창을 선택하면 한/글 97의 수식 명령어 입력 형식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입력 창에는 약속된 예약어를 직접 입력하여 수식을 만듭니다.

이 기능은 비주얼 에디팅 방식인 한/글 2007의 수식 편집 방식보다 스크립트 입력 방식에 익숙한 한/글 97 사용자가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한글/한자 입력

[수식 편집기] 대화 상자에서 한글이나 한자를 입력할 때에는 스크립트 입력 창을 선택한 다음 글자판을 바꾸어 가면서 입력하면 됩니다.

 

항목 이동

수식 편집 영역에서 다음 항목으로 이동할 때에는 <Tab>을 누릅니다. 이전 항목으로 이동할 때에는 <Shift+Tab>을 누르십시오.

 

속성 해제

위 첨자나 아래 첨자 상태에서 첨자가 아닌 보통 문자로 전환하거나 "진하게, 로만체" 등과 같은 글자 속성을 해제할 때에도 <Tab>을 누릅니다.

 

줄 바꾸기

수식 편집 영역에서 줄을 바꾸려면 일반 편집 화면에서처럼 <Enter>를 누릅니다.

단, 스크립트 입력 창이나 이전 판 수식 입력 방식의 대화 상자에서 수식을 입력할 경우 줄을 바꾸려면 줄의 끝에 "#"을 입력해야 줄 바꾸기가 됩니다.


Posted by Man
:
BLOG main image
우리 모두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요~ 함께하는 세상, 함께 나누는세상 엔라이프 포유 by Man

카테고리

함께 나누는 세상 (336)
세상엿보기 (73)
역사와 사람들 (29)
지리와 지명 (1)
게임정보 (0)
맛과 풍경 (23)
유용한정보 (142)
컴퓨터정보 (6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