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genuine software 어도비 비정품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해당 메세지는 왜 발생하나요?

비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을때 주로 발생합니다.

▶ 어떠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나요?

프로그램을 가동하지 않도록 막아버리는 방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내용은 정상적인 방법이 아니므로 개인용도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adobe genuine software 어도비 비정품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여러분들은 소트프웨어를 구매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예전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동봉된 전용 시디키를 이용하여 배틀넷을 하지 않는 이상 오늘날의 소프트웨어 구매 영역은 필수가 아닌 선택 그리고 양심의 영역이 되었습니다. 즉 정품을 구매하지 않고 사용하더라도 개인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으면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어둠의 경로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구매할때는 크게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출시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업데이트를 받으며 사용하다 버전이 높이 올라가면 다른 버전으로 교체하는 방식이 가장 일반적이며 한글 소프트웨어가 이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어도비 계열의 경우 CS6까지는 소프트웨어 구매방식을 사용하다가 CC버전부터는 라이센스만 구매하고 소프트웨어는 업데이트 방식으로 진행되어 사실상 한번 사고 영구히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전자(한글)의 경우 10년정도 사용하면 보안에 취약하고 보안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아 다음버전을 구매해야 하는 것은 비슷하게 돌아가지만 말이죠.

 

 

- adobe genuine software 메세지가 발생했다면?

어도비 계열 소프트웨어가 워낙에 고가이기 때문에 그만큼 정품이 아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도비 소프트웨어에는 비정품 소프트웨어를 탐지하여 메세지를 뿌리도록 만든 내부 소프트웨어가 따로 존재합니다.


이런식으로 알림 팝업창이 뜨는데 팝업창 상단을 보면 'Adobe는 최초 알림 후 10일이 지나면 언제든지 비정품 소프트웨어를 차단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말 그대로 10일 후 소프트웨어 실행을 막겠다는 의미인데 해당 팝업창은 X표시가 비활성화 되어 있어 일반적인 마우스 클릭으로는 창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작업관리자를 열고 Adobe GC Client Application 앱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밑으로 이동하여 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및 Adobe Genuine Software Service 두가지 서비스도 종료합니다.


다음으로 할것은 2개의 폴더를 삭제하는 일인데요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C:\Program Files(x86)\Common Files\Adobe

여기서 AAMUpdaterInventory,AdobeGCClient 폴더를 통째로 삭제해줍니다.


폴더를 삭제했다면 이번에는 서비스를 삭제해야 하는데 사용안함으로 하게 되면 다시 살아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서비스 자체를 삭제해야 합니다.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열고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sc delete AGMService
◎ sc delete AGSService


작업이 완료되고 다시 해당 서비스 위치로 가보면 서비스 2개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태로 재부팅을 한번 하고 다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게 되면 해당 메세지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adobe genuine software 어도비 비정품 소프트웨어 문제 해결 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용도 외에는 회사에서 이 방식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좋아요16
공유하기
글 요소
구독하기
Posted by 노우맨
:
BLOG main image
우리 모두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요~ 함께하는 세상, 함께 나누는세상 엔라이프 포유 by Man

카테고리

함께 나누는 세상 (336)
세상엿보기 (73)
역사와 사람들 (29)
지리와 지명 (1)
게임정보 (0)
맛과 풍경 (23)
유용한정보 (142)
컴퓨터정보 (6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