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다운받기 ---->>>  클릭

포토스케이프로 디카, 폰카로 찍은 사진을 쉽게 보정하자! 
 
디지탈 카메라나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된 이미지를 컴퓨터로 옳겨보면 촬영 당시 액정으로 확인할 때와 매우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촬영된 대부분의 디지탈 이미지는 전용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사진을 보정하고 있습니다. 이런 보정 프로그램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이 바로 포토샾입니다. 하지만, 포토샾의 경우 이를 사용하려면 매우 고가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며, 사용법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필요해 일반 사용자보다는 준 전문가 이상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저렴하면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없을까요? 오늘은 국내에서 개발된 사진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를 통해 앞선 질문의 해답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PhotoScape)

 포토스케이프는 국내에서 개발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개인 용도는 물론 공공기관이니 회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가지고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한다면 제작자의 사전 동의를 꼭 받아야 합니다. 우선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기 위해 심파일 등 사이트에서 포토스케이프 파일을 다운 받아 내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난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액정 모니터에 위 그림과 같은 메뉴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국내에서 개발된 만큼 모든 메뉴가 한글로 제작되었으며, 사용법도 간단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메뉴 상단에 배치된 기능 메뉴를 중심으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사진뷰어는 메뉴명 그대로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주는 메뉴입니다. 여기서는 포토스케이프 메뉴창 왼쪽으로 윈도우 탐색기와 사용법으로 폴더별 검색이 가능해 이미지는 금방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된 이미지는 오른쪽 창에 썸네일 형식으로 모두 표시합니다. 

 

오른쪽 창에 표시된 썸네일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이동시킨 후,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팝업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팝업 메뉴에서 사진에 대한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며, 슬라이드와 전체화면 보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무손실 회전과 Exif 정보 삭제 지원이 인상적입니다.

전체화면 보기를 실행해봤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촬영 당시 EXIF 정보값을 화면 하단에 표시해줘 어떠한 카메라로 어떤 설정으로 촬영되었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을 클릭하면, 편집 창으로 바뀝니다. 사진편집 또한, 왼쪽 메뉴 창에 폴더를 탐색할 수 있으며, 아래쪽에는 검색된 폴더의 이미지를 썸네일 방식으로 표시합니다. 여기서 편집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오른쪽 메뉴창으로 드로그앤드랍으로 간단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의 백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사진편집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메뉴는 붉은색 테두리로 표시된 곳에서 사용자가 선택해 사용합니다. 사진 편집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기조절, 자르기, 회전, 수평맞추기
● 뽀샤시, 빨간눈보정, 모자이크, 점제거, 선명하게, 흐리게
● 액자, 말풍선, 서명, 글, 그림
● 색상보정 (명도/대비/색조/채도/컬러화/화이트밸런스/감마보정)
● 자동보정 (자동레벨/자동콘트라스트)
● 커브 (색상/채도/밝기 커브)
● 아이콘(얼굴/만화/문방구/분장/하트/스탬프/특수효과 등)
● 도형 (선/사각형/둥근사각형/다각형/별모양/심볼)
● 색상필터 (세피아/무채화/흑백/음영전환)
● 원형필터 (아웃포커싱)
● 필터 A (선형그라데이션/단계적농담효과/오래된사진/미니어쳐느낌/콘트라스트마스킹/비네팅/종이질감)
● 필터 B (밝은면확대/어두운면확대/잡음/흐트림/윤곽선/엠보싱)
● 필터 C (인상파/파스텔/만화/판화/펜화/연필화/수채화/유채화)
● 필터 D (목욕유리/윈도우/환상/어안렌즈/속도감/빠져들기/방사상/물결/소용돌이/박스만들기)
● EXIF (뷰어/삭제)

사진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마치 포토샾을 일반인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간략하게 축소해 놓은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포토샾에서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편집 기능은 물론 다소 미약하지만, 고급 기능인 커브도 지원해 상업적으로 사용되는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못지않은 놀라운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RAW → JPEG 변환은 매우 인상적인 기능이었습니다.

일괄 편집은 저장된 이미지를 한꺼번에 편집하는 프로그램으로 포토웍스라 불리는 일괄 편집 프로그램과 매우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진 편집과 동일한 방법으로 편집될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가장자리에 있는 메뉴 중 사용하고 싶은 기능만을 체크한 후, "모든 사진 저장(변환)'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많은 양의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일관 편집에서 할 수 있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크기조절, 자르기, 회전
● 액자, 서명, 글, 그림
● 뽀샤시, 선명하게, 흐리게
● 필터 (자동레벨, 자동 콘트라스트, 세피아, 무채화, 밝기, 콘트라스트)

 
페이지는 여러 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합쳐서 한 페이지의 사진을 만드는 메뉴입니다. 페이지는 이미 메뉴 오른쪽에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간단히 섹션이 분리된 페이지를 선택한 후, 이미지를 해당 섹션으로 옮겨 배치해주면 간단하게 이미지를 이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없으므로, 사진에서 강조된 부분이 페이지 중앙에 배치되도록 옮겨야 합니다.

이어붙이기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파노라마를 뜻합니다. 이어붙이기는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 수 있는 메뉴로 간단하게 촬영된 사진을 옮겨주기만 하면, 프로그램 자체에서 자동으로 이어주며, 미리보기 화면까지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촬영 화각이 겹치는 부분은 사용자가 직접 사진 편집에서 잘라줘야하기 때문에 전용 파노라마 프로그램보다는 사용성이 떨어집니다.

GIF 애니메이션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의 애니메이션 사진으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인쇄에서는 촬영된 사진을 여권, 명함, 증명 사진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사진으로 인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한글 지원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지탈 카메라나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촬영돼 사진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편집하고 싶다면, 굳이 많은 지식과 용량을 필요로하는 전용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보다는 이 같은 가벼운 용량의 프리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Posted by Man
:
BLOG main image
우리 모두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요~ 함께하는 세상, 함께 나누는세상 엔라이프 포유 by Man

카테고리

함께 나누는 세상 (336)
세상엿보기 (73)
역사와 사람들 (29)
지리와 지명 (1)
게임정보 (0)
맛과 풍경 (23)
유용한정보 (142)
컴퓨터정보 (6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