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CATENATE 함수


기능: 여러 인수값을 연결시켜 하나의 문자열로 완성하는 함수 입니다. 연결연산자 & 와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용법: =CONCATENATE(값1, ... , 값n)
        - 최종 결과물은 문자열로 반환됩니다.

용례1: =CONCATENATE( "컴활", 1, "급", " ", "합격" )
용례1의 결과: "컴활1급 합격"
( 인수값들을 차례로 연결합니다. 물론 숫자 1 도 연결하여 문자열로 완성합니다. 공백(" ") 도 연결된 후에는 하나의 공백문자로 인식됩니다. )

용례2: =CONCATENATE( "번호", B1 )
용례2의 결과: "번호" 문자열과 B1 셀의 값을 연결합니다. 만일 B1 셀에 4가들어 있다면 결과는 "번호4" 가 됩니다.

용례3: =CONCATENATE("우리나라",LEFT("대한민국",2),RIGHT("대한민국",2))
용례3의 결과: "우리나라대한민국"
("우리나라" 의 뒤에 LEFT 함수를 이용하여 "대한민국"에서 왼쪽2자리를 얻어 연결하고 RIGHT함수를 이용하여 "대한민국"의 오른쪽 2자리를 얻어 연결하여 하나의 완성된 문자열을 작성합니다.)


기출예제1. 주소[E3:E9] 영역에 주소1, 주소2, 주소3을 합쳐서 주소1과 주소2 사이 , 주소2와 주소3 사이의 한 칸의 공백을 삽입하여 주소로 표시하시오.
    ▶ CONCATENATE 함수 사용.

concatenate-1 

기출예제1 풀이:

먼저 E3 에 셀포인터를 놓고 다음의 수식을 입력합니다.

=CONCATENATE(B3," ",C3," ",D3)

수식을 살펴보면 인수들을 연결하여 문자열로 완성하는 함수 CONCATENATE 를 사용하여 인수 B3,C3,D3 를 연결하여 문자열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 "(공백한칸)을 삽입하여 문제에서 요구하는 주소1,주소2,주소3 사이의 공백을 추가합니다.

E3의 수식이 완성되면 채우기핸들을 E9까지 드래그하여 수식을 복사합니다.

이 문제를  연결 연산자 &를 사용하여 수식을 작성한다면 =B3 & " " & C3 & " " & D3 를 E3 셀에 입력하고 E9까지 수식복사하시면 됩니다.

쉬운 함수지요. ^^ 간단히 끝내겠습니다

Posted by Man
:
BLOG main image
우리 모두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요~ 함께하는 세상, 함께 나누는세상 엔라이프 포유 by Man

카테고리

함께 나누는 세상 (336)
세상엿보기 (73)
역사와 사람들 (29)
지리와 지명 (1)
게임정보 (0)
맛과 풍경 (23)
유용한정보 (142)
컴퓨터정보 (6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