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를 오랫동안 사용을 하다보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 하단의 알림 영역에 나타나는 아이콘들에 대한 변화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즉, 예전에 나타나던 아이콘이 갑자기 보이지 않거나, 또는 항상 나타나게 하고자 하는 아이콘이 있는데 사라져 보이지 않는 등의 일이 발생을 합니다.

즉, 최근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USB 장치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등의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아서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의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 숨기기"의 설정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작업표시줄의 속성에서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 숨기기" 항목을 선택해제 하여 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불펼요한 항목이 나타나서 보이지 않는 등의 불편함과 "과거 항목"에 불필요한 항목이 쌓이게 되는 불편함이 따르게 됩니다.

 

이때 레지스트리를 편집하여 간단하게 해결을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시작 - 실행 - regedit - 확인 버튼 클릭!

 

2. 레지스트리 편집 창이 실행되면 다음의 경로를 찾아서 이동을 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rayNotify]

 

3. TrayNotify 키 값을 선택하여 오른쪽 창에서 PastIconsStream / IconStreams 의 바이너리 항목을 선택하여 삭제를 합니다.

 

4. 레지스트리 편집 창을 종료합니다.

 

5. 작업 표시줄의 빈곳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6. 프로세스 탭을 선택하고  explorer.exe 항목을 선택하고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사라져 보이지 않게 되는데...

작업관리자 창의 메뉴 모음줄에서 파일 - 새 작업을 선택합니다.

 

8. 새 작업 만들기 창이 실행되면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WINDOWS 폴더를 선택합니다.

 

9. explorer.exe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새 작업 만들기 창의 열기 항목에 C:\WINDOWS\explorer.exe가 나타났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의 사라졌던 아이콘들이 나타나면서 시스템 트레이의 알림 영역의 아이콘 들이 새로이 나타나게 됩니다.

 

11. 작업 표시줄 빈 곳을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하고 "작업 표시줄 및 시작메뉴 속성" 창 하단의 사용자 지정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아이콘에 대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 : 나타나지 않는 프로그램의 아이콘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나타나게 됩니다.


Posted by Man
:
BLOG main image
우리 모두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요~ 함께하는 세상, 함께 나누는세상 엔라이프 포유 by Man

카테고리

함께 나누는 세상 (336)
세상엿보기 (73)
역사와 사람들 (29)
지리와 지명 (1)
게임정보 (0)
맛과 풍경 (23)
유용한정보 (142)
컴퓨터정보 (6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