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숫자 9가 네개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100을 만들어 보세요.

 

2. 다음은 어느놀이를 보고 착안한 문제다. 그 놀이에서는  5가 0을 이기지만 2에게는 진다

   그리고 또 2는 0에게 진다. 기존 수학개념을 깨뜨리는 이 놀이는 무엇일까?

 

다음 문제 부터는 고정관념을 깨는 발상전환 퀴즈이다.

 

3.  근육질 배우 실베스타 스탤론은 '록키 발보아'로 건재를 과시하고있다.

     그런데 어느날 실베스타 스탤론이 시립미술관에 난입해서 고가 미술품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았다.

     그런데 관장은 미술품을 파손한 실베스타 스탤론을 경찰에 신고하기는 커녕 오히려 칭찬하는것이 아닌가?

     어떻게 이런 상황이 일어날 수 있을까?

 

4.가을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있는 심야의 거리. 한남자가 바바리코트를 입고 우산도 없이 거리를 걷고있다.

    몸을 가릴 것이 하나도 없는 상황. 당연히 온몸이 비에 흠뻑 젖어있다. 그런데 희한하게도 그의 머리카락은 비에 전혀 젖지 않았다.

    어째서일까?

 

5. 김명수씨는 침대에 걸터않아 고민하고 있다. 전등 스위치는 침대에서 제법 멀리 떨어진 곳에 있다.

   전등을 끄고 나면 너무 어두워서 침대를 찾을 수 없다. 그렇다고 그냥 자자니 잠을 이룰 수가없다. 진퇴양난의 상황

  어떻게 하면 전등 스위치를 끄고 잠을 잘 수 있을까?

 

6. 등산이라면 자신있는 등산객이 갑작스럽게 내린 폭설로 그만 고립되고 만다. 급히 하산하는 길에 가까스로

    조난당한 사람들을 위한 움막을 찾게 된다. 움막 안에는 석유난로, 양초, 취사용 땔나무 등이 놓여있다. 그런데

    단 한개비의 성냥밖에 없는 상황. 이런 경우 맨처음 어느것에 불을 붙여야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까?

 

7. 양궁선수로 명성을 날리는 김말자씨는 양궁 시합에 출전해 과녁 앞에 서있다. 과녁의 중앙을 맞히면 10점.

   다음칸은 7점,그리고 그 다음칸은 4점, 그리고 그 다음칸은 1점이다. 그녀가 다섯발을 쏘아 나온 점수는 37점.

   어떻게 맞힌것일까?

 

8. 햇볕이 쨍쨍한 어느 여름날 오후. 호기심 가득한 민규는 먹음직한 수박 한덩어리와 수박크기만한 얼음 덩어리를

    시소 위에다 올려놓았다. 우연히 수박과 얼음의 무게가 같아 시소는 평형상태를 유지하였다. 그렇다면 몇시간 후에

    시소는 어떤 변화를 보였을까?

 

9. 대형 서점에서 책 빨리 읽기 대회를 개최했다. 10명의 참가자가 10시간동안 10권의 책을 읽었다.

    한 권을 읽는데 걸리는 시간이 동일하다면 한 명의 참가자가 한 권의 책을 읽는 데 얼마나 걸린 것일까?

 

10.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스킹크스는 머리는 사람의 형상을 하고있지만 몸과 다리는 사자의 몸체를 하고있는 괴물이다.

     그는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문제를 내서 정답을 말하지 못 하면 잡아먹는 심술을 부린다. 어느날 그는 오이디푸스에게 산수 문제를 출제햇다.

     제시된 문제는 숫자0과 1 사이에 적당한 기호를 넣어서 0보다는 크고 1보다는 작은 수를 만들어 보라는 것이다.

    오이디푸스는 문제를 10만에 풀어버렸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그 숫자는?

 

11. 컵 여섯개가 나한히 놓여있다. 1,2,3번호가 적힌 컵에는 물이 가득들어있고, 나머지 4,5,6번호가 적힌 컵에는 빈컵이다.

     1,3,5번 컵에만 물이 들어있도록 하기위해서는 최소한 컵을 몇번 움직여야 하는가?

 

12. 이웃끼리 가족처럼 지내고 있는 경북 영주의 어느 마을에는 총10채의 집이 있다. 그 중 다섯가구가 돈을 벌기위해 도시로 이사를 갔다.

     그 뒤 세가구가 다시 이 마을로 이사를 왔다. 그렇다면 이 마을에 남아있는 주택의 숫자는?

 

13. 무게가 십톤이나 되는 아프리카 코끼리를 미니 냉장고에 집어넣을려고 한다. 어떤 방법을 써야 가능할까?

     단, 코끼리나 냉장고에 손상을 가하면 안된다.

 

14.  혜숙은 10 아파트에 살고있다. 그녀는 외출할 경우 반드시 엘리베이터를 이용한다. 그렇지만 묘하게도 귀가할 때는

      1층 주위를 둘러본 뒤 다른 사람이 없으면 계단으로 올라가곤한다. 혜숙이 귀가할때마다 이러한 행동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15. 일본에서 전래되고있는 만담중한가지. 요코하마에 있는 한적한 소읍에는 마을 어귀 언덕에서 넘어지면 3년밖에 살지 못한다는

      흉흉한 소문이 전해지고있다. 마을 밖으로나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언덕을 넘어야하기때문에 사람들은 넘어지지 않으려고

      항상 조마조마하게 통행한다. 그러던 어느날 60세 된 한 할아버지가 언덕을 내려오다 그만 넘어지고 말았다. 그 후 노인은

      식음을 전폐하는 마음의 병을 얻게된다. 할아버지의 상황을 알게된 어린 손자는 고민끝에 재치있는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그 후 할아버지는 예전과 같이 활기를 찾고 무려 100세까지 장수를 한다. 손자가 알려준 해결책은 무엇이었을까?

 

16. 영화 '쿨러닝'에서 봅슬레이 코치역으로 등장했던 존캔디는 체중이 무려 120kg이 넘어  위장장애와 관절이상으로 치료를 받으러 다녔다.

     그리고 그의 친구 마이크 역시 시력이 1.5인데도 불구하고 주말을 빼놓고는 늘 안과에 다녔다. 시력이 정상인 마이크가 안과에 다닌 이유는

     무엇일까?

 

17. 해발 3.000미터나 되는 멕시코의 한 휴화산. 심해에서 발생한 해일의 영향을 받아 산 중턱에서 갑작스럽게 산사태가 발생한다.

      예기치않은 사고로 산에 오르던 등산객들과 산 밑에 있던사람들 모두가 돌에 맞아 큰 부상을당한다.

      그런데 이 사고에서 전혀 피해를 입지않은 등산객이 발견된다. 그는 과연 누구일까?

 

18. 아파트가 주거형태로 정착되기 이전에 가장 골치를 썩였던 것 중의 하나가 하수구를 종횡무진 휘젓고 다녔던 쥐다.

      바퀴벌레와 함께 쥐는 엄청난 번식력으로 인류의 숫자를 능가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동물학자들의 경해에 따르면 쥐는 매월 한 법

      출산할 때마다 여섯마리의 새끼를 낳는다고 한다. 쥐들의 평균 수명은 년 정도. 갓태어난 쥐는 2개월만 되면 어른 쥐가 되어 엄청난 새끼를

      낳게 되는 것이다. 쥐의 번식력을 확인하기 위해 실험실에 막 태어난 생쥐 한마리를 넣어두었다. 6개월뒤에는 모두 몇마리일까?

 

19. 먼 옛날 옛적 어느 나라에 임금이 백성을 돌보지 아니하고 자기만 호의호식하고있었다. 마법사는 임금의 잘못을 깨우쳐 주려고

     그를 동물로 만들어 버렸다. 임금은 졸지에 뿔이 머리에 두개, 꽁무니에 한개가 달린 동물로 변해버렸다.

    이 동물은 무엇일까? 한자(漢字)로 답해보자.

 

 

20. 무거운 짐을 가득 실은 수레가 언덕을오르고 있었다. 지나가는 사람이 앞에서 수레를 끄는 사람에게 "뒤에서 수레를 밀고있는사람이

      아들입니까?"라고 물었다. 그러자 수레를 끄는 사람이 웃으면서 그렇다고 대답했다. 이번에는 뒤쪽에 있는 아들에게 다가가

      ' 앞에서 수레를 끄고가는 사람이 아버지입니까?' 라고 물었다. 그랬더니 아니라고 대답했다. 그렇다면 수레를 함께 끌고 밀면서

       언덕을 오르는 이들은 어떤관계일까?

 

 

 

 

 

----------------------------- 정   답 ---------------------------------------

 

1. 99+(9/9) = 100

 

2. 가위 바위 보게임

 

3. 실베스타 스탤론은 배우가 아니라 뉴욕 소방서에 근무하고있는 동명이인의 소방수다.

    그는 뉴욕 시립미술관에 발생한 불의의 화재에 출동해 무사히 화마(火魔)를 진압한 공적으로

    미술관장에게 칭찬을 받았다. 세상에 실베스타 스탤론이 반드시 배우 한 명만 있으리라는 보장은 없다.

 

 

4. 그는 대머리였다. 비에 젖을 머리카락이 없었던 것이다.

 

5. 밤에 꼭 자라는 법은 없다. 전등을 켤 필요가 없는 낮에 수면을 취하면 된다.

 

 

6. 이런경우 대부분은 난로, 양초, 땔나무 세가지를 놓고 고민하게 된다. 그렇지만 이것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성냥개비에 불을 붙이는것이 첫번째다. 그래야만 다른것에도 불을 붙여 잠시나마 따뜻하게 지낼 수 있다.

 

7. 한국을 대표하는 양궁선수가 쏜 다섯발이 모두 과녁에 맞았을 것이라 생각하고 점수를 내면 절대 답은 나오지 않는다.

    신이 아닌이상 그녀도 실수를 하기 마련이다. 그녀는 10점자리 세개와 7점짜리 한개를 맞히고 나머지 한개의화살은

    과녁이 벗어나는 실수를 범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37점이 나오게된다.

 

8. 시소위에 물건을 두지 않았을대와 같은 상태를 유지하고있다. 날씨대문에 얼음이 녹게되면 시소는 수박쪽으로 기울게 된다.

    그러면서 수박은 시소에서 떨어진다. 얼음도 모두 녹아서 흘러내리면 시소는 아무일도 없는 것처럼 예전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것이다.

 

9. 한 시간이라고 대답하기 쉬우나 답은10시간이다. 10명이 10시간에 10권을 읽었다면 한명이 한권의 책을 10간에 걸려서 읽었다는 뜻이 된다.

 

10. 0과 1사이에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기호를 넣고 아무리 고민한들 제한 시간만 훌쩍 지나가버리고만다.

     정답은 0.1이다 1과 1사이에 점하나만 넣으면 문제는 간단히 해결된다.

 

11. 한 번. 2번이라고 적혀있는 컵을 5번에다가 쏟아부으면 1,3,5번 컵에 물이 들어있는 상태가된다.

 

12. 이사를 한다는것은 사람들이 이동하는것이다. 주택이 함께 움직이는것은 아니기 대문에 마을의 주택숫자는 변함없이 10채이다.

 

13. 정상적인 밥법으로 코끼리를 미니 냉장고에집어넣는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재치가 허용된다면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인

      디카를 이용해 코끼리 사진을 찍는다. 그리고 인화된 사진을 냉장고에 넣는다

 

14. '혜숙'이 성인이라고 단정하면 난관에 부딪힌다. 혜숙은 키작은 어린아이다.

      그래서 10층에서는 1층 버튼을 누를수 있지만 1층에서는 10층 버튼을 누를 수 없다.

      귀가할때 1층주위를 둘러보는 것은 버튼을 눌러줄 어른을 찾는 행동이다.

 

15. 한 번 넘어지면 3년밖에 살지 못 한다는 것을 역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제시한 것이다. 즉 소문이 맞는다면

      한 번 넘어질 때마다 3년의 수명이연장되는것. 한 번 넘어졌다고 낙담하지말고 열번을 넘어지면 30년의 무병장수를 보장받게된다.

 

16.  존캔디가 병원에 다닌다고 해서 그의 친구인 마이크마저 병을 앓고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선입견이다. 마이크는 안과의사였다.

      그는 진료를 쉬는 주말을 빼놓고는 늘 병원으로 출근했던것이다.

 

17.  산사태는 중턱에서 발생했기때문에 마침 정상에 올라가있던 등산객들은피해를 당하지 않았다.

 

18. 정답은 한마리이다. 쥐가 번식하려면 여느 동물과 같이 암수 한쌍이 있어야한다. 생쥐 한마리로는 번식할 수 없다.

 

19. 양(羊). 임금'왕(王)'자에 머리 뿔 두개, 꽁무니 뿔 한개가 달려있는 형상이다.

 

20. 어머니와 아들사이.

 

 

 

 

 

Posted by Man
:
BLOG main image
우리 모두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요~ 함께하는 세상, 함께 나누는세상 엔라이프 포유 by Man

카테고리

함께 나누는 세상 (336)
세상엿보기 (73)
역사와 사람들 (29)
지리와 지명 (1)
게임정보 (0)
맛과 풍경 (23)
유용한정보 (142)
컴퓨터정보 (6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