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을 투시해 알몸까지 볼수 있다는 이른바 투시 안경은 애초부터 없었습니다.
투시안경 판매사이트에 나오는 안경은 명품 선글라스 사진들을 올려놓은 것이었습니다.
천 건이 넘는 사용 후기도 경찰에 붙잡힌 사이트 운영자 정 모 씨가 혼자 여러 명의 아이디를 도용해 올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이트에 나온 중국의 제조업체를 찾아가 봐도 전혀 엉뚱한 담배가게가 나왔습니다. 사이트 운영자 정 씨조차 투시안경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정모 씨/가짜 '투시안경' 판매업자 : (중국에 있는 업자가) 투시 안경이 맨 처음엔 있다고 해서 샘플을 보내달라고 그랬는데, 투시안경 자체는 없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그런데도 13명이 호기심에 600여만 원을 보냈다가 안경 구경도 못해보고 돈만 뜯겼습니다.
경찰은 지금까지 알려진 투시안경 판매 사이트 15개 가운데 6개가 구속된 정 씨가 만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중국에 서버를 둔 나머지 9개에 대해선 중국공안이 단속을 벌이고 있습니다.
투시 안경이 호기심을 자극한 사기로 결론이 났지만 이런 사기가 통한다는 허점이 드러난 만큼 모방 범죄가 잇따를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Posted by Man
:
BLOG main image
우리 모두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요~ 함께하는 세상, 함께 나누는세상 엔라이프 포유 by Man

카테고리

함께 나누는 세상 (336)
세상엿보기 (73)
역사와 사람들 (29)
지리와 지명 (1)
게임정보 (0)
맛과 풍경 (23)
유용한정보 (142)
컴퓨터정보 (6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